[클릭 e종목]"위지윅스튜디오, 내년 실적은 긍정적 전망"

흥국증권,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2만4000원 제시…22일 종가 1만4050원

[클릭 e종목]"위지윅스튜디오, 내년 실적은 긍정적 전망"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위지윅스튜디오 의 내년 실적이 긍정적일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25일 흥국증권에 따르면 위지윅스튜디오 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93억9000만원 영업이익 8억5000만원이다. 전년 대비 각각 5.74% 증가, 64% 감소한 수치다.

조태나 흥국증권 연구원은 "3분기에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도로 기획비용이 증가하며, 외주 제작비용 및 일회성 비용 등이 큰 폭으로 반영됐다"며 "그러나 이번 분기에 제작 테스트를 거쳤던 뉴미디어 프로젝트들이 4분기 이후 정상 오퍼레이팅 되며, 이익률은 제자리를 찾아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분기는 내년도 고성장을 위한 쇼크였다"고 설명했다.


위지윅스튜디오가 보여줄 부분이 많다는 게 조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위지윅스튜디오는 상장 이후, 미디어 산업 내 기존 제작사·뉴미디어 광고 기획사 등에 꾸준히 투자해왔다"며 "이를 통해 드라마, 영화 제작 및 후반 작업 수주로 인한 실적 레버리지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밸류체인 내 시너지는 더욱 확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흥국증권은 위지윅스튜디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4000원을 제시했다. 지난 22일 종가는 1만4050원이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