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후 서해안부터 비…밤사이 전국 확대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린 지난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한 시민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린 지난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한 시민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일요일인 10일은 전국이 맑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서해안을 시작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10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전국이 맑다가 서쪽지방부터 차차 흐려지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후부터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전국 대부분의 지역으로 확대되겠다"고 덧붙였다.


10일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강원영서·충청도·서해5도·울릉도·독도 10~40㎜ △강원영동·전라도·경상도·제주도 5~20㎜ 등이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4도 △광주 6도 △부산 10도 △대구 4도 △춘천 2도 △제주도 11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6도 △광주 17도 △부산 19도 △대구 17도 △춘천 12도 △제주도 20도 등이다.


한편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