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전집 연계형 '레드펜 코딩' 출시…"놀이하듯 쉽게"

교원그룹, 전집 연계형 '레드펜 코딩' 출시…"놀이하듯 쉽게"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교원그룹이 전집 연계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레드펜 코딩'을 선보였다. 유·초등 학습자들이 집에서 쉽게 코딩을 학습할 수 있게 최적화된 솔루션 제품으로 오는 14일 출시한다.


6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레드펜 코딩은 '독서-코딩 퍼즐-발명품 제작'이 연계된 융합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동화책, 만들기 별책, 스마트 스탠드 및 스마트 렌즈 세트, 모디 블록 세트, 코딩 퍼즐ㆍ활동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전집을 읽으면 학습자의 상상력이 자극된다. 전문 동화 작가 등이 참여한 '코딩동화'를 통해 스토리를 더했다. 코딩동화는 코딩의 개념과 초등 교과의 개념이 결합된 내용이다. 코딩 퍼즐을 통해 캐릭터를 직접 움직이게 하면서 게임하듯 미션을 실행한다.


이후 모디 블록과 페이퍼 토이를 활용해 총 78개의 코딩 발명품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이를 구현한다. 마지막으로 초딩 교육 과정에서 쓰이는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를 활용해 다양한 명령어를 입력해 보면서 응용한다.


앞서 교원 에듀사업본부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럭스로보와 기술제휴를 통해 로봇 모듈 교구 '모디'를 레드펜 코딩에 접목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초등학교 학부모들은 코딩 교육의 중요성은 절감하지만 올해 처음으로 실과 과목에서 코딩 교육을 교과 과정으로 접하기 때문에 코딩 교육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며 "레드펜 코딩은 학부모와 아이가 집에서 책을 읽고 놀이를 하듯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주도적으로 코딩을 배우면서 미래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