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LG CNS와 손잡았다

김홍근 LG CNS 금융/공공사업부장(왼쪽)과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대표가 지난달 30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김홍근 LG CNS 금융/공공사업부장(왼쪽)과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대표가 지난달 30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CNS와 신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와 소상공인 특화 신용평가 모델 등 지능화 서비스 개발, 애자일(agile·민첩함) 방법론 기반 혁신 디지털 상품·서비스 개발, 아세안·중국 등 글로벌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 개척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앞서 지난 9월 LG CNS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을 방문해 라오스,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지역 IT프로젝트 추진 사례와 현지 금융, 핀테크 동향 등을 확인하며 협력사항을 논의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이우열 IT그룹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소상공인과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IT 생태계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신기술 검증 및 연구개발 전담조직인 ‘IT기술혁신센터’ 설립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대학생 해커톤 ICT 공모전’ 개최 ▲계좌 기반 디지털 간편결제 플랫폼 ‘STARGATE’ 구축 등을 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은행 IT조직에서 직접 운영하는 대면 영업채널이자 IT파트너들과의 협업을 위한 ‘테크데스크’인 'KB 인사이트지점'을 개설하기도 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