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이스, 英 결제업체 '뱅고'와 파트너십 체결

데이터 사업 글로벌 협업

NHN에이스, 英 결제업체 '뱅고'와 파트너십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NHN에이스(대표 이진수)는 영국 결제 업체인 '뱅고'와 데이터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뱅고는 안드로이드 게임 통신요금납부 방식 결제 분야 선도 업체로, 유럽을 비롯한 북미, 중동, 아프리카에서 결제 및 데이터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뱅고 고객사인 글로벌 게임사들은 데이터 관리 플랫폼 'ACE DMP'의 데이터를 활용, 국내 게임 이용자와의 접점을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타깃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NHN에이스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NHN에이스는 향후 국내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고객사와 협업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NHN에이스 관계자는 "뱅고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신규 고객사를 확보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이 한국 진출을 준비하는 전세계 게임사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