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신규 투자정보 '수익률 상위고객 매매종목' 제공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키움증권은 자사 수익률 상위 고객군의 매매정보를 활용한 '수익률 상위고객 매매종목' 화면을 홈트레이딩서비스(HTS)와 모바일에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본 화면은 키움증권 거래고객 중 직전 3개월 평균수익률 상위 5% 고객의 매수?매도?보유 상위 200개 종목 정보로 구성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투자정보로서 수익률, 보유수량, 평균매입가, 순매매금액 등의 정보가 10분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키움증권은 이를 활용한 투자정보 컨텐츠인 '키움리더'를 제작해 일일 8차례 키움뉴스 및 마켓N이슈 (HTS화면번호 0700, 1900)에 업로드하고 있다.


키움리더는 개장 전에 전일의 기관?외국인?키움증권 상위 고객의 순매수 합산 상위 5개 종목정보를, 장 중에는 키움증권 수익률 상위 고객의 순매수 및 순매도 상위 5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키움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이 투자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투자판단에 참고할 수 있다"며 "고객의 실제투자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