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강소기업 100' 설명회 추가 개최

<'소부장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추가 사업설명회>

<'소부장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추가 사업설명회>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사업설명회의 호응에 힘입어 추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개발이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기술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전문 중소기업을 선정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된 강소기업들은 향후 5년간 30개 사업에 대해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주기에 걸쳐 최대 182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중기부와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주요 권역별로 총 6회의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중소기업 약 1600개가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이 밀집돼 있고, 참여자가 가장 많았던 경기와 대전·충청지역에서 사업설명회를 추가 개최한다. 오는 23일과 24일 열릴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신청절차부터 '기술혁신 성장전략서' 작성방법 등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한 관련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 질의응답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또는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대외 의존도가 높은 핵심 기술의 자립도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