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링턴코리아, 팬톤과 협업 '맥캘란 한정판 에디션 넘버5' 출시

 에드링턴코리아, 팬톤과 협업 '맥캘란 한정판 에디션 넘버5'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을 수입유통하고 있는 에드링턴코리아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5' 한정판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에 선보이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5는 세계적인 컬러 연구소인 팬톤 컬러 연구소와 맥캘란이 협업해 출시한 제품으로 전국 주요 주류 매장과 호텔 몰트바에서 판매된다. 소비자 가격은 23만원으로 용량은 700㎖, 알코올 도수는 48.5%다.

특히 이번 제품은 팬톤 컬러 연구소의 특별함을 더해 한정판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팬톤 컬러 연구소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의 내추럴 컬러 스펙트럼에서 영감을 받아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맥캘란 에디션 퍼플’ 컬러를 개발해 이번 제품 라벨에 적용했다.


팬톤 컬러 연구소는 일반적인 보라색이 아닌 다면적이고 특별한 컬러 조합을 사용해 맥캘란을 상징 할 수 있는 강렬하고 매혹적인 맥캘란 에디션 퍼플 컬러를 개발했다.


또 오크통 장인이 직접 선별한 100% 아메리칸 오크통을 이용해 캐러멜과 생과일의 달콤한 맛이 스파이시한 향과 조화를 이룬 다.

에드링턴코리아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 출시를 기념해 16일부터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1층 바&라운지에 팝업 바를 설치하고 방문 고객들을 위한 테이스팅 행사를 진행한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