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시코르 입점 효과…매출 15% 늘었다

SSG닷컴, 시코르 입점 효과…매출 15% 늘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SSG닷컴이 신세계 그룹 내 오프라인 매장 기반의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가져오며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달 말 뷰티 편집숍 '시코르'를 입점시킨 결과 SSG닷컴 내에서 시코르 상품 매출이 15% 늘었다고 9일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5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을 시작으로 8월 말 가구 브랜드 까사미아, 지난달 말엔 시코르까지 차례로 입점시키며 온-오프 연계를 강화했다. 오프라인 매장이 보유한 강점을 온라인에서도 비슷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 고객에게 입체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오픈 이후 까사미아 탭 역시 SSG닷컴에서 매출이 30% 늘어났으며,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도 매달 20%씩 매출이 늘며 순항하고 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소비자의 쇼핑 트렌드가 변화하고, 접근성 등 한계가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보완해 온라인으로 고객을 모으고 브랜드 경험을 넓힌다는 측면에서 앞으로도 유통업계의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온라인 구매 결정이 쉬운 상품을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계속해서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