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가 먹었던 저 캔디 어디서 파나요?"…이마트24, UFO 캔디 출시

"유튜버가 먹었던 저 캔디 어디서 파나요?"…이마트24, UFO 캔디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24는 이달 10일부터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명 'UFO캔디'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UFO캔디는 유튜브에서 ASMR(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소리)영상, 먹방 영상으로 유명한 캔디로, '오리지널 유에프오 사우어캔디'가 정식 명칭이다. 가격은 3800원.

알록달록한 색상의 비행접시 모양 과자 안에 새콤달콤한 분말캔디가 들어있는 독특한 형태에 쌀 과자와 비슷한 식감으로, 씹었을 때 재미있는 소리가 나고 중독성 있는 맛 때문에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마트24도 온라인 상에서 UFO캔디의 화제성을 확인하고 발 빠르게 도입한 것. 이마트24는 UFO캔디 외에도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SNS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간식류 제품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지난달 26일부터 판매한 거봉젤리는 출시 직후 단숨에 젤리 카테고리 내 5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날부터 판매를 시작한 색종이 과자도 수입과자 카테고리 내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 팀장은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SNS상에서 이슈가 되는 재미있고 독특한 상품을 보고 호기심에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 도입해 경영주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