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홈페이지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

광주 북구 홈페이지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최종 심사에서 광주시 최초로 서비스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제도는 이용자 편의성, 제도준수, 고객관리 등의 평가를 거쳐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부의 공식 인증 제도로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북구는 지난 3월 대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HTML5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과 브라우저에 적합한 호환성 및 접근성을 준수했다.


또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현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서비스 기술과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고객 관리 등 인증 기준이 엄격한 만큼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주민이 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정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SNS를 적극 운영해 주민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북구 대표 홈페이지 온라인 이용자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최신의 정보 제공을 통해 콘텐츠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