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생이 식품안전연구소 직접 견학…NS홈쇼핑 '교육 재능 기부'

중고생이 식품안전연구소 직접 견학…NS홈쇼핑 '교육 재능 기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NS 홈쇼핑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드림(Dream)’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업계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식품안전 연구소를 아이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자리로 내어주는 ‘교육 재능 기부’행사를 실시하기로 하고 전날 첫 교육을 본사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진행했다.

교육프로그램에는 먹방 쿡방으로 인해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식품’ 이야기와 그 식품의 안전을 지키는 ‘식품 연구원’에 대한 직무 소개가 포함됐다.


또, 홈쇼핑 연구소에서의 업무 흐름, 택배 확인을 기준으로 시작되는 연구 업무, 현장 위생점검 방법 외에도 식품안전에 대한 미생물 실험 등 각종 실험을 비롯해 나날이 늘어가는 다양한 안전 항목에 대한 교육도 받고, 참여자가 직접 연구원 가운을 입고 실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NS홈쇼핑은 향후 교육기부 매칭사이트에서 신청을 받아 10명 내외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원주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장 상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사회구성원으로서 미래의 주역인 우리아이들의 실제적인 교육과 진로 탐색에도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