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6일 금천구-(주)미디어케이션 업무협약 체결...금천구민, 지역내 기업체 임직원 등에 대한 수강료, 임대료 등 할인 혜택

금천구와 미디어케이션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천구와 미디어케이션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6일 미디어케이션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미디어케이션의 1인 미디어 교육 강좌에 대한 구민 및 지역내 기업체 임직원에 대한 수강료 10% 할인, 홍보 동영상 제작 및 촬영장비 임대 20% 할인 , 스튜디오 임대비 50% 할인 등 혜택이 포함됐다.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한 미디어케이션은 1999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지난 7월에 세모’S(세상의 모든 스토리) 1인 미디어 유튜브 교육'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구는 미디어케이션 1인 미디어교육 강좌 운영성과에 따라 구민 대상 교육강좌 개설을 검토, 소상공인 제품 및 기업에 대한 유튜브 홍보 동영상 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젊은 세대의 전유물이 아니라 인생이모작을 꿈꾸는 50~60대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단절된 경력을 이어주는 매개체이자 삶을 꾸려나갈 터전으로 세대 간 연결통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 1인 일자리창출, 관내 기업체 홍보를 통한 기업가치 상승 및 수익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창출과(☏2627-20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