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모바일 창구 이용하고 상담시간 절약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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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해 1년 동안의 자사 콜센터 문의유형을 분석해 상담 시간을 절약하는 팁을 29일 공개했다.


상담 유형 분석 결과에 따르면 해지환급금 및 대출관련 문의 및 신청이 34%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 상품 보장내역 문의(14%), 보험금 자동이체 및 즉시이체 신청(14%), 고객정보 변경 및 보험료 납입내역 문의(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상담 시간대 별로는 오전10시, 오후 2시대에 고객 문의량이 급증했다. 매주 월요일, 매월 마지막주엔 상담요청이 집중돼 평소보다 상담원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늘어났다. 요일별, 시간별로 다소 차이가 나는 상담사 연결 대신 보이는 ARS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상담 시간을 훨씬 절약할 수 있다.


콜센터를 통한 문의가 가장 많은 △해지환급금 조회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조회 및 신청 △보험료 자동이체 및 즉시이체 신청 △고객정보변경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창구를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상품 보장내역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는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답게 고객에게 불편함 없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난달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코리봇을 오픈해 24시간 365일 고객과 끊임 없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전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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