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우리기술, 방산사업 인도·UAE 등 진출소식 5%↑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우리기술 이 5% 넘게 올랐다. 회사 측은 방산사업을 본격화하겠다며 인도와 아랍에미리트(UAE) 등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기술은 27일 오전 9시33분 기준 전일 대비 5.02%(44원) 오른 920원에 거래됐다.

우리기술 측은 전투차량 냉난방 공조시스템 개발 전문기업 KSC 주식 전량 인수를 통해 방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 유일 전술 타이어 전문 기업 KRC 주식 100%도 인수했다.


회사 측은 방산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년동안 방산 전문 기업들을 인수하며 실적 향상에 도움되는 방산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했고, KSC의 경우 UAE 등 해외에서 신규 수주 확대를 해 매년 20~30% 성장해 몇년 안에 방산사업분야에서만 300억원대 이상의 매출을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KRC는 전술 타이어 관련 한국 국방부에서 요구하는 성능을 모두 충족해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노후된 전술 타이어 교체 및 신규 수주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수주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