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영국 도로교통공사에 '렉스턴스포츠' 업무용 공급

쌍용차, 영국 도로교통공사에 '렉스턴스포츠' 업무용 공급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쌍용자동차는 최근 영국의 도로교통공사 하이웨이즈 잉글랜드와 도로 정비 차량 조달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32대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웨이즈 잉글랜드는 영국 내 고속도로 및 주요 도로의 운영, 관리,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이번에 공급된 렉스턴 스포츠는 북서부지역(10구역), 남동부지역(3구역), 중부지역(9구역)에서 도로 관리용 차량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하이웨이즈 잉글랜드 닉 해리스 운영책임자는 차량 전달식에서 "무쏘는 우리의 업무 차량이 갖춰야 할 가성비, 신뢰성, 다목적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만큼 도로 네트워크 유지 및 고객서비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영국 도로교통공사에 '렉스턴스포츠' 업무용 공급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앞서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은 지난 7월 영국 긴급이송 서비스 및 응급처치 교육기관 아이엠티 메디컬 트랜스포트에 구급차 용도로 공급된 바 있다.


예병태 KG모빌리티 대표이사는 "해외시장에서 쌍용차 제품들이 일반 고객뿐 만 아니라 공공 부문에서도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 라인업과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다양한 판매 통로를 확보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