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 인증기관 160곳 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 인증기관 160곳 선정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올해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160곳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란, 지역사회에서 학생들에게 좋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을 정부가 인증해 주는 제도다. 선정된 기관은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받고 3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매년 4회씩 무료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

올해 선정된 기관 가운데 인천시 항공안전기술원은 '항공안전 청소년 진로체험'을 통해 항공기 인증, 항행 시설, 항공보안장비 인증, 항공전자·통신기기, 드론 인증 등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안전성 인증 시연 등 직군별 맞춤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의 느린풍경 1호점은 생초를 재료로 하는 다양한 발효음료의 생산, 홍보, 재활용 등 농촌 융복합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생초전문가와 함께 하는 농촌 6차 산업체험'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특히 이번 2차 인증제 사업에는 항공, 우주, 드론, 코딩, 3D프린팅, 농촌융복합 등 다양한 미래 신산업 분야 기관 35곳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존 인증기관에 대한 사후점검과 컨설팅 등을 통해 인증기관 질 관리에 힘쓰는 한편,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인증제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