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파워시스템, 성남시 소외계층에 공기청정기 150대 기부

조현수(왼쪽)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가 7일 성남시청에서 은수미(오른쪽) 성남시장에 공기청정기 에코큐브를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수(왼쪽)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가 7일 성남시청에서 은수미(오른쪽) 성남시장에 공기청정기 에코큐브를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인 한화파워시스템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공기청정기 150대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전날 성남시청 시장실에서 전달식을 열고 자사 임직원들이 제작한 공기청정기 30대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아동,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연내 120대를 제작해 추가 전달할 방침이다.

공기청정기는 임직원들이 직접 설계, 디자인, 제작 등에 참여해 재능기부 형태로 이뤄졌다. 최근 미세먼지 등 공기질 문제가 주요 현안으로 대두된 점에 착안해 자사 공기청정기를 사회공헌 아이템으로 결정했다고 한화파워시스템은 밝혔다.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에코큐브 전달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취약한 계층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후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달식에는 조 대표이사를 비롯해 은수미 성남시장, 이덕은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장, 각 기관 대표 3명(성남시지역아동센터, 성남시 수정,중원 지역청소년센터) 등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