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소셜벤처 창업 지원…'우수 사회혁신 아이디어 지원금'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창업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를 지원하는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치며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


2일 서울 여의도 클래드호텔에서는 '하나 소셜벤처 LIVE!'라는 이름으로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성과 공유회가 진행됐다. 이번 공유회에는 지난 6월부터 8주간 진행된 맞춤형 창업교육에 참여한 14개의 혁신 창업(예정)팀의 성과가 공유됐다.

하나금융, 소셜벤처 창업 지원…'우수 사회혁신 아이디어 지원금' 원본보기 아이콘


하나금융그룹의 하나금융지주와 하나벤처스, 임팩트 투자 전문기관 한국사회투자, 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사회혁신 컴퍼니 빌더 언더독스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들 14개 팀이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우수 창업팀은 창업지원금과 함께 공유 사무공간을 지원키로 했다.

행사장 입구에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벤처 투자자(VC), 사회적 경제 종사자 등 다양한 참여자들에게 각자가 만들어갈 사회 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를 홍보하도록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지난 8주간의 창업교육이 창업 이후 단단한 밑거름이 되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 한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창업 생태계 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사회적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