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앱 전면개편…400만 회원 '맞춤형 정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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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현대백화점 공식 앱을 전면 개편해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내 손안의 쇼핑 도우미'를 콘셉트로 개편된 모바일 앱은 현대백화점카드 400만 회원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1년간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구매 빈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들의 할인·특가 정보를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게 된다.

현대백화점 15개 점포와 6개 아울렛에서 진행되는 할인 행사뿐 아니라, 브랜드별 혜택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와이즈 검색' 서비스도 선보인다. 기존 모바일 앱이 각 점포별로 5~10개 주요 행사 정보만 선별해 제공했다면, 새롭게 개편한 모바일 앱에선 할인 행사는 물론 브랜드별 특가 상품·할인 쿠폰·사은 혜택 등 세부적인 쇼핑 관련 정보 모두가 제공된다.


또 고객이 백화점을 방문하면 당일 해당 점포에서 진행되는 대형 행사 등 쇼핑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문화센터 강좌 추천 서비스·출차 전 주차 정산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올해 상반기 현재 60만명 수준인 앱 가입 고객을 연내 100만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전국 21개 전 점포의 행사 정보 모두를 포함해 수천개의 쇼핑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군 및 브랜드의 쇼핑 정보와 구매 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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