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대상과 손잡는다…밀키트·HMR·냉동밀 개발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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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리테일은 24일 동대문구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대상과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 강화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HMR제품에 대상의 핵심원료 및 제조기술을 제공받게 됐다. 대상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채널 및 전국 1만3600여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채널별 최적화 마케팅을 추진한다.

또 GS리테일은 장기적으로 대상의 소스, 냉동밥, 양념육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한 '냉동밀' 제조 및 개발을 위해 상호 역량을 집중하고 종가집, 청정원, 안주야(夜) 등 김치, 소스, 안주시장 1위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굴지의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선진화된 핵심원료와 제조기술, 인지도 높은 브랜드들을 GS리테일의 제품에 도입하고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GS리테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통업체로서 우리나라 식(食)문화와 유통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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