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과시장 1위 '월드콘'…고품질로 33년 인기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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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지난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단연 월드콘이다. 월드콘은 지난해만 약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여년간 지켜온 전체 빙과시장에서 1위 자리도 굳건히 지켰다.


월드콘이 1986년 출시부터 지난해 말까지 거둔 판매실적은 약 1조4300억원에 달한다. 월드콘이 우리나라 대표급 아이스크림이 된 것은 출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추구하는 맛, 크기, 디자인 등 품질이 빼어나기 때문이다. 맛과 향, 감촉에 있어 경쟁제품에 비해 더 고소하고 향긋하며, 부드럽고 감칠맛 나도록 했다. 디자인에 있어도 적색과 청색이 대비를 이루며 독창적인 컬러로 시선을 끌었다. 여기에 별 문양, 강렬한 로고체 등을 통해 월드콘 고유의 이미지를 견지해 왔다.

롯데제과는 올해 공격적인 광고판촉을 통해 판매량을 전년 대비 15%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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