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플로.. 5G시대 음악 생활상 소개

SKT의 플로.. 5G시대 음악 생활상 소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5G 시대의 음악 생활상을 소개하는 광고 '기회' 편과 '취향' 편을 16일 공개했다.


플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토대로 개인의 취향을 정교하게 분석해 최적의 음악을 추천해주는 음악 플랫폼이다. 지난해 12월 출시 후 현재까지 월간 실사용자 수(MAU) 기준 시장 점유율 15%대(3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기회' 편은 대중들에게 아직 낯선 밴드가 플로의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을 통해 널리 소개되고 큰 사랑을 받아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JTBC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를 통해 화제가 됐던 밴드 '더 로즈'가 출연한다.


'취향' 편은 플로의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 덕분에 자신의 음악 취향이 '아이돌 음악'이란 점을 깨닫게 된 중년의 엄마가 어린 딸과 함께 아이돌 음악을 즐기는 내용을 담았다.


예희강 SK텔레콤 브랜드마케팅그룹장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에 기반을 둔 플로의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이 그려나갈 5G 시대의 새로운 음악 생활상을 각기 다른 두 편의 광고에 담아냈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