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동 행정사무감사

서류감사와 더불어 철저한 현장 확인으로 일선 행정기관 점검 및 격려

광진구의회, 동 행정사무감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10일 동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동 행정사무감사는 2년 주기로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8개 동주민센터를 4개조로 오전·오후 각 1개동씩 감사했다.

특히 동별 3~4명의 의원이 동주민센터를 직접 찾아 현지감사했다.


의원들은 먼저 동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뒤 본격적인 감사에 들어갔으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사업 운영현황 및 실적, 통반장관리, 자치회관 운영 관련, 복지대상자 관리 현황, 이웃돕기 사업 추진현황 등의 서류감사와 더불어 수방 및 제설장비 현황, 민방위장비 관리현황, 특수사업 추진현황, 청소관리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동주민센터를 층층히 둘러보며 직접 현장점검도 병행했다.


이번 동행정사무감사는 동주민센터의 기본적인 법적 사무부터 주민자치센터 운영실태, 재난안전관련 사무까지 동 업무 전반에 대해 진행, 강평을 통해 금번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재발방지를 위한 방안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또 감사에서 제시된 건의사항 및 대안에 대해서는 검토 반영, 의회의 본연의 기능이자 존재의 이유인 행정사무감사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직원들 모두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강조, 행정사무감사에 적극적으로 임해준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것으로 감사를 마무리했다.

광진구의회, 동 행정사무감사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의회는 동행정사무감사를 끝으로 6월3일부터 실시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