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어린이물놀이장 푸드트럭 참여상인 모집

식품위생법에 따른 휴게음식점업 및 제과점업으로 등록된 업체 모집...7일부터 13일까지 구청 치수과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 가능

지난해 8월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물놀이장’ 전경

지난해 8월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물놀이장’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물놀이장 개장기간 동안 이용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푸드트럭 참여 상인’을 7일부터 13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물놀이장’은 6월29일 개장해 8월25일까지 안양천 우안 금천교 하부에서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오후 5시 무료로 운영된다.

구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푸드트럭을 물놀이장 주변 지정장소에서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의 이용편의를 높이고 물놀이장에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모집업종은 식품위생법에 따른 ‘휴게음식점업’ 및 ‘제과점업’이며, 신청대상은 시설 등 푸드트럭으로 영업허가가 가능한 조건을 모두 충족한 영업자로, 직접 음식을 조리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및 기업형 푸드트럭은 참여 할 수 없으며, ‘단순가열식품’, 캔음료 등 ‘기계생산품’, ‘주류’는 판매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상인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금천구청 10층 치수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chul2@geumcheon.go.kr)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참가자격 제한 여부를 확인한 후 6월18일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업체를 19일 금천구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현정 지역경제과장은 “구는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해 독산역 2번 출구 앞 광장에서 푸드트럭존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해 구 행사 개최 시 푸드트럭 참가 모집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치수과(☏2627-186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