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서도 '토스머니' 쓴다

G마켓·옥션서도 '토스머니' 쓴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토스 충전금인 토스머니의 사용처를 G마켓, 옥션, G9 사이트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으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토스머니를 G마켓·옥션·G9의 스마일페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등록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등록된 토스머니로 스마일페이 결제 시 G마켓과 옥션에서 별도의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 적립해준다.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신라면세점, 마켓컬리, 현대홈쇼핑, CJ홈쇼핑, CGV 등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 중 97%의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는 전방위적으로 외부 가맹점을 확장하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가맹점 리스트는 G마켓과 옥션의 MY메뉴에서 스마일페이 홈으로 접속하면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2%의 스마일캐시를 자동 추가적립해 준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