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와디즈’와 협업…스타트업 지원·투자 강화

KB국민카드, ‘와디즈’와 협업…스타트업 지원·투자 강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KB국민카드가 국내 크라우드 펀딩 업체 ‘와디즈’와 협업해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투자 강화를 위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펀드’ 조성에 나선다.


국민카드는 4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이동철 사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 사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발굴과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우선 과제로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일정 규모 이상 판매된 우수 제품에 대해 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내 스타트업 전용관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고객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와디즈 포인트로 전환해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와디즈 멤버쉽(W9)’ 회원 대상 제휴카드 개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 카드 회원 모집 등 신규 사업을 발굴해 실질적인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상생을 모토로 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스타트업들과 혁신적 신사업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