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가 이달 30일 일렉트로맨 냉장고와 커브드 모니터를 동시에 선보이며 대형가전·디지털 가전 영역을 확대한다.
일렉트로맨 냉장고는 총 3종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일상을 공유하길 좋아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 퀄리티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6ℓ가 15만9000원, 79ℓ가 27만9000원, 124ℓ가 30만90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부터 내달 26일까지 행사카드 구매시 2~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냉장고를 출시한 것은 1~2인 가구의 증가로 원룸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의 냉장고를 찾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다,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 트렌드에 따라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이 증가했기 때문.
이마트는 같은 날 일렉트로맨 27 커브드 모니터(68㎝)도 선보인다. 삼보와 공동 기획해 출시하는 상품으로 풀HD 화면으로 고해상도를 구현했으며,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화면 몰입도는 유지하면서 제품 크기는 최소화 했다. 가격은 16만9000원으로 유명 브랜드 상품 대비 20%가량 저렴하다.
박찬우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에어프라이어, 헤어드라이기 등 소형 가전으로 시작한 일렉트로맨 가전이 스마트TV에 이어 이번에 냉장고, 커브드 모니터까지 출시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며 "향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일렉트로맨 가전 출시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를 잡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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