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동대문에서 '5G쇼핑' 시대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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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 가 오는 29일 동대문 apM그룹 산하 apM이커머스 협업을 통해 '동대문을 Live하라' 행사를 진행한다.


apM이커머스가 자체 육성한 중국 왕홍의 라이브 판매 행사에 KT 의 5G네트워크 기술과 대표 영상 서비스인 리얼 360을 저복한 '5G 쇼핑'이란 콘셉트로 행사를 연다.

KT 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 패션BJ와 중국 왕홍의 합동 유튜브 live 방송 뿐 아니라, 호떡과 주스 협동 로봇, 다자간 영상통화 Narle(나를) 체험존 등을 마련했다. 중국 왕홍들과 동대문 관광객들이 '5G 쇼핑'이란 신개념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KT 의 우수한 5G 기술 및 서비스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왕홍(??)이란 '왕뤄홍런'의 줄임말로 온라인상의 유명인사를 지칭하는 단어다. 한국에서는 유명 BJ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플루언서와 같은 의미를 갖고 있다. 이들은 주로 웨이보 등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활동하며 최소 50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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