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히트상품]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SKB, 'B tv'

[2019 히트상품]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SKB, 'B tv'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SK브로드밴드는 IPTV 서비스 'B tv'를 단순한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라이스 프타일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올해 초 베이비가구 고객을 위한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을 선보였으며 건강을 중시하는 다인가구 고객을 위한 B tv 전용 홈트레이닝 서비스 'B tv x 핏데이(FitDay)'와 '홈트여신' 등 라이프 스타일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차례로 출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1년간 약 5만명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TV용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개발했다.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인 B tv '플레이송스 홈'은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음악의 다양한 장르와 구성 요소를 활용해 영유아들의 인지능력과 발달과정에 맞춘 놀이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풍부한 음악적, 문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특히 교구재 제작에는 이스라엘의 명품 악기사인 할릴릿(Halilit)이 참여하는 등 프리미엄 학습 프로그램으로써 높은 품질을 확보했다.


국내 최대 유통 플랫폼 이마트와는 B tv에 '이마트 특집관'을 편성해 격주마다 새로운 테마로 VOD를 추천하고 이와 연계해 다양한 이마트 상품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5월에는 '가정의 달, 즐거운 홈 파티' 테마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와 어린이 애니메이션 등 VOD와 함께 이마트의 식품, 장난감 상품에 대해 최대 30%의 할인쿠폰을 제공 중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홈트레이닝의 경우 인기 모바일 앱 '핏데이(FitDay)'를 TV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B tv x 핏데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정확한 운동 자세와 동작을 모두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풀보이스(Full Voice)' 기능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고, 이를 고해상도 영상과 함께 TV의 큰 화면으로 제공해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에게 고가의 PT를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