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만족도 ‘전국 1위’

광주도시철도공사, 고객만족도 ‘전국 1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도시철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서울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 등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광주도시철도공사는 전체 평균 87.92점을 크게 웃도는 89.38점을 획득, 전국 도시철도 중 가장 큰 고객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이번 1위 달성을, CS 역량 향상 및 고객체감형 소통 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펼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현장소통 활동 강화와 다양한 시민 특별이벤트 개최를 통한 고객의견 적극 반영 등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윤진보 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은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과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지속적으로 국내 최고 도시철도 운영기관이 되도록 거듭 노력하고,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붐업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