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화정3동, 어르신 ‘시민한마당’ 성료

광주 서구 화정3동, 어르신 ‘시민한마당’ 성료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 화정3동은 지난 15일 주민센터 콩콩어린이공원에서 경로당 전통민속놀이 경연대회 ‘은빛 선배님 시민한마당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민한마당은 마을 어르신 및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해 관내 11개 경로당 어르신 노래자랑대회, 전통 떡매치기, 고무신멀리차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축제 형식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가 뜻을 모아 5·18 민주화운동 39주기 광주정신을 기념해 주먹밥 등 먹거리를 준비해 참여한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제공, 행운권 추첨도 진행됐다.


장정선 화정3동 경로당협의회 회장은 “특별한 여가놀이 없이 지내는 경로당 회원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내도록 민속놀이 경연대회와 맛있는 먹거리를 준비해 준 관계자와 지역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승익 보장협의체위원장은 “마을활동을 통해 단절된 이웃관계를 회복하고 다함께 행복한 마을, 섬김과 존중의 화삼골이 될 수 있도록 한마당대회를 준비했다”며 “늘 웃어른을 공경하는 화정3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