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한국콜마, 실적 안정세 지속 기대"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이 15일 한국콜마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우려 대비 선방했으며 2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8만4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한국콜마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80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6.9% 늘었고, 영업이익은 317억원으로 76.1% 증가했다.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3892억원, 영업이익 338억원)에 대체로 부합한 성적이다.

양지혜 연구원은 "지난해 JM솔루션 등 일부 중소 브랜드들의 폭발적인 성장에 대한 높은 기저 부담으로 2분기 국내 화장품의 성장률 둔화는 불가피하겠지만, 주요 고객사인 카버코리아 A.H.C 등의 꾸준한 성장과 닥터지 등 신규 브랜드 고객사의 주문 확대로 보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양 연구원은 "헬스케어가 케이캡 신약 출시 효과와 함께 지난해 낮은 기저를 바탕으로 외형 성장률과 수익성 회복이 예상된다"면서 "결론적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이 지속될 전망이며 해외 성장률 둔화에 대한 우려감은 현 주가에 상당수 반영되어 있다고 판단한다"고 봤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