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ABC초콜릿'과 쿠키의 만남 'ABC초코쿠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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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제과가 국내 대표 미니 초콜릿 ‘ABC초콜릿’을 쿠키와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초코 과자, ‘ABC초코쿠키’를 25일 선보였다.


신제품은 ABC초콜릿과 바둑알 만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다. 템퍼링 공정을 거친 부드러운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입안에서 쿠키의 맛과 섞여, 맛의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맛을 낸다. 초콜릿이 달아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단맛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출시 전 5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시식 테스트에서 큰 호응을 얻어, 롯데제과 내부적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 맛, 식감, 구입 의향 등의 항목을 보는 시식 평가에서 통상 10점 만점에 8.2점 이상이면 제품화를 한다. 9점 이상이면 호응도가 높다고 판단하는데 ABC초코쿠키는 10점 만점에 9.6점을 획득, 5년 내 출시한 신제품 중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또 특정 유통채널에서 실시한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약 1억원의 매출을 올려 히트 제품으로의 가능성도 점쳐진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의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판매처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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