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윤택림 교수 초청’ 아카데미 개최

광주 서구 ‘윤택림 교수 초청’ 아카데미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93회째를 맞은 이번 아카데미는 고관절 분야의 권위자로 잘 알려진 윤택림 빛고을 전남대병원 교수를 초청해 ‘중년의 건강증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강의를 통해 중년 이후 뼈 건강을 중심으로 한 건강관리와 풍요로운 삶 영위를 위한 자세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윤택림 교수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후 일본 구루메 의과대학, 미국 존스 홉킨스 병원 연수를 거치고 우리 몸의 중심을 지탱하고 있는 ‘고관절’ 치료 분야의 획기적 수술법을 개발하는 등 우리나라의 고관절 분야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인정받고 있다.


또 현재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 교수로 환자 가까이서 끊임없이 치료와 연구에 몰두하고 있으며, 치료사례 등을 담은 방송 매체 EBS-TV ‘명의’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한편, 13년째 이어져 온 ‘서구 아카데미’는 정치, 교육, 문화, 예술계 등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이 펼치는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으로 갈수록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