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나우아이비캐피탈, 정책 수혜 기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5일 나우IB 에 대해 정부가 추진 중인 '제2벤처 붐 확산전략'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했다.


나우IB 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기술사업금융회사다. 투자조합과 사모펀드(PEF) 등을 운용해 신기술사업자, 창업, 벤처기업 등에 대한 투자하고 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정부는 제2벤처 붐 확산전략의 일환으로 앞으로 4년 동안 12조원 규모의 스케일업 전용펀드 등을 조성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스타트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벤처캐피탈 시장파이가 커질 것"이라며 "집합투자업 인가를 부여해 벤처캐피탈의 독자적 BDC 운용도 허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운용자금 규모가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상장기업 투자 전문회사(BDC)는 상장을 통해 모집한 자금으로 비상장기업이나 스타트업, 코넥스 기업 등에 투자할 수 있는 특수목적회사(SPC)다. BDC 제도를 통해 일반 투자자가 편리하게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 나우IB 은 정책 수혜주로서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며 "올 상반기 3개 펀드 결성 제안서 등을 제출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규 펀드 설정을 결정하면 운용자금 규모가 커진다"며 "실적 개선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