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군민의 상’과 ‘명예군민증’ 주인공 찾아주세요

‘담양군민의 상’, ‘담양군 명예 군민증’ 수여 후보자 내달 4일까지 접수

담양군청사 전경

담양군청사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담양군은 오는 5월 3일 제40회 담양군민의 날을 맞아 지역발전의 숨은 공로자들에게 ‘담양군민의 상’과 ‘담양군 명예 군민증’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접수기한은 다음달 4일까지다. ‘군민의 상’ 수여 후보자는 담양 출신 또는 군민으로서 10년 이상 지역 내 거주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추천분야는 지역개발·사회복지·교육문화·체육진흥·산업경제 등 5개 분야다. 또한, ‘명예 군민증’은 지역개발과 군정 발전에 공로가 현저한 외국인, 해외교포, 다른 지역 출신 인사 등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군 자치행정과(061-380-3162)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숨은 주인공들을 찾아 지역의 명예와 긍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민의 상은 1980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10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2004년부터 총 37명이 명예군민증을 수여 받았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