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연극 연습은 기본 단단히 하는 과정…돈 이상의 것"

배우 이순재는 지난 26일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 사진=뉴스컬처

배우 이순재는 지난 26일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 사진=뉴스컬처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이순재가 연극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순재는 지난 26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열린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그는 "대본을 처음 받아서 봤을 때도 상당히 잘 짜여져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며 "재미있으면서도 아련한 아픔을 주는 작품"이라고 해당 연극에 출연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초연 때도 심혈을 기울였지만 되돌아보면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이다"라며 "그때의 미흡한 부분을 조금 더 보완하고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이 재공연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순재는 연극 연습의 중요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그는 "연극은 연습을 하면서 기본을 단단히 하는 과정을 겪는다"며 "소속사가 (배우에게) 이런 체험을 계속 시킬 필요가 있다. 돈 이상의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순재가 출연하는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는 할아버지와 청년이 함께 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순재는 2017년 해당 연극 초연에도 참여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