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의회 ‘청소년 방범대 의회 체험교실’ 진행

광주 서구의회 ‘청소년 방범대 의회 체험교실’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시 서구의회(의장 강기석)는 26일 45명의 청소년 자율방범대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 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회를 찾은 학생들은 의장실, 상임위원회 회의실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본회의장에서는 의원석에 앉아 서구의회 의원들이 직접 설명해주는 의회의 역할과 기능, 의정활동 사례 등을 청취했고 의회의 조직 및 운영과 역할, 구 현황 등에 대해 공부하며 궁금한 점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영(부의장)의원은 “학생들의 의회 방문을 환영하며 구의회는 조례 제정과 예산안 심의, 집행부인 구청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행정사무 감사 등의 중요한 일을 하는 곳으로 의회체험을 통해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소중한 꿈을 키워나가기 바라며 꿈과 희망을 품고 끝까지 노력해 지역을 대표하고 나라를 대표하는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의회는 관내 초·중·고교 학생에게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소개하고 참된 민주주의 실현 과정을 몸소 체험할 기회를 제공코자 ‘청소년 의회체험교실’ 이외에도 ‘어린이와 청소년의회 견학’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