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도 식권 사업 뛰어든다…회원 7만 보유한 식신·런치패스 손잡아

GS25도 식권 사업 뛰어든다…회원 7만 보유한 식신·런치패스 손잡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25가 식신e식권(이하 식신), 런치패스 등 모바일 식권 서비스업체와 손잡고 식권 시장에 뛰어든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식권은 기업들이 식당에서 종이식권, 장부 기입, 금전 지원, 법인카드 결제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던 식대를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 서비스다.

이달 초 CU가 간편결제 시스템 업체인 NHN페이코와 손잡고 모바일 식권 결제 사업에 뛰어든 데 이어 GS25도 식권 사업을 시작한 것이다.


GS25가 손잡고 서비스를 시작하는 식신과 런치패스는 총 200여개 기업의 7만여명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서비스 업체다.


이에 따라 7만여명의 직장인들은 한정된 구내식당 메뉴 대신 GS25의 간편 먹거리와 샐러드, 과일, 디저트 등 다양한 식사 및 식사 대용 먹거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위해 식사 대신 샐러드, 과일, 고구마와 같은 저칼로리 먹거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은 식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식대 제공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술, 담배 등의 구매는 제한된다.


GS25는 점심 식사를 편의점의 다양한 먹거리로 해결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 GS25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GS25의 오피스 상권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점심시간인 11시~14시 매출 비중이 17.9%로 하루 중 가장 높았다.


박민근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업체 식신, 런치패스와 손잡고 200여개 기업, 7만여명 직장인들이 점심 식대로 GS25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높임과 동시에 GS25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가맹점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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