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JYP와 브랜드 마케팅 맞손…신인그룹 ITZY 뮤비에 쏘울 등장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기아자동차가 브랜드 마케팅 프로젝트 'K-POP with KIA'를 추진하기 위해 연예기획사 JYP 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시작한다.


21일 기아 는 K-POP 문화의 확산과 기아 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아 는 이날 '쏘울 부스터'가 등장하는 JYP 신인 걸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의 메이킹 필름을 깜짝 공개했다.

기아 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쏘울 부스터와 데뷔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신인 걸그룹 ITZY가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 신인걸그룹 ITZY가 기아차 쏘울 부스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기아차

JYP엔터테인먼트 신인걸그룹 ITZY가 기아차 쏘울 부스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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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는 성장 가능성을 지닌 신인그룹 ITZY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젊고 활력있는 기아 만의 브랜드 가치를 적극 알린다는 전략이다.


지난 11일 공개된 ITZY의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섰으며 24시간 만에 1400만 뷰를 달성했다. K-POP 데뷔 그룹의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내에 1000만 뷰를 돌파한 것은 ITZY가 최초다.

기아 는 'ITZY X 쏘울 부스터 스페셜 영상물'을 3월 중 기아 의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기아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ITZY와 기아 가 함께하는 고객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기아 는 앞으로도 국내 유수 연예기획사와 손잡고 K-POP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지속하면서, K-POP 스타들을 통해 글로벌 고객에게 기아 브랜드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앞서 기아 는 YG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걸그룹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널리 알리고 싶어할만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기아 만의 즐겁고, 다이나믹한 브랜드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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