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대만 패밀리마트서 택배 서비스 출시…대만 '역직구' 활성화

카페24, 대만 패밀리마트서 택배 서비스 출시…대만 '역직구' 활성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카페24는 20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대만 패밀리유한회사 등 3개 회사와 한국-대만 전자상거래 배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향후 카페24에서 물건을 구매한 대만 고객은 현지 패밀리마트에서 물건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카페24는 수령지 선택이 가능한 대만 편의점 지정 기능을 개발하는 한편 솔루션을 연동하고, 협약을 맺은 3개사는 원활한 수입통관과 지정된 점포로의 빠른 배송을 지원하게 된다.


대만은 온라인 상품 구매 시 편의점 택배 수령 비중이 82.4%에 달하는 국가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다. 패밀리마트는 대만 전역에 3350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업계 점유율이 30%를 넘어선다.


협약에 참석한 진완양 패밀리마트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부 본부장은 "카페24와 파트너십으로 패밀리마트 내 배송 물량을 늘리고 대만 고객이 한국 쇼핑몰 제품을 손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대만 편의점 택배를 시작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대만 배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한류 영향으로 성장하고 있는 쇼핑몰의 대만 온라인 수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