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류경기 중랑구청장 ‘열린 공간! 새로운 중랑 만들기’ 포럼 개최

[이사람]류경기 중랑구청장 ‘열린 공간! 새로운 중랑 만들기’ 포럼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13일 오후 4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의영 교수와 함께 ‘열린 공간! 새로운 중랑 만들기’ 독서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공간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구 곳곳의 공간을 개선함으로써 주민을 위한 ‘열린 포용 공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열린 공간이 세상을 바꾼다’ 저자 천의영 교수와 함께했다.

포럼은 공간 재조성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는 천의영 교수의 기조발제로 시작, 참석한 직원들과 함께 ‘중랑구 내 주민들의 삶에 가장 의미있는 공간은?’이라는 주제로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직원들은 주민 삶에 의미 있는 공간으로 전통시장, 주차장, 장난감 도서관, 구청사 및 동주민센터 등을 꼽으며, 각 공간의 중요성과 현재 공간 활용에 있어 아쉬운 점, 그리고 개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포럼에 참여한 천의영 교수는 직원들 의견과 관련한 사례들을 소개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 중랑구만의 스토리와 유일성을 발굴, 이를 토대로 공간을 개선하고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진행을 맡은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직원들에게“구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공간 조성이 우리가 해야 할 일”아라며“생각을 바꾸고 실행방안을 찾는 일이 힘들겠지만 다 함께 힘쓰자”는 말로 포럼을 마무리했다.

[이사람]류경기 중랑구청장 ‘열린 공간! 새로운 중랑 만들기’ 포럼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