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차세대 HTS '영웅문Global' 베타버전 오픈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키움증권 은 다음달 18일부터 3월 8일까지 해외주식 차세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영웅문Global' 베타버전을 고객 평가단 모집으로 신청한 고객에 한해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웅문 Global에서는 원화, 외화 동시 표기로 호가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미국주식 배당주 가치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배당종합 화면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미국주식 배당주 가치투자를 위해서는 야후 파이낸스, 마켓 워치 등 영문 해외주식정보 전문사이트를 통해서 배당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영웅문Global에서는 이러한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자 조회 한번으로 배당정보를 한번에 쉽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국내주식 영웅문4와 동일한 플랫폼을 차용했다는 점에서 기존 국내투자자들이 해외주식을 최초 거래하는데 있어 이질감 없이 보다 수월하게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움증권은 이런 다양한 기능들을 고객 평가단으로 신청한 고객들에 한해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오픈할 예정이다. 베타버전 신청기간은 다음달 22일까지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