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아소비자대상]대상 종가집…국내 최초의 1등 포장김치

[2019 아시아소비자대상]대상 종가집…국내 최초의 1등 포장김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대상은 1956년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설립돼 세계 일류의 발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종합식품회사다. 2016년 창립 60주년을 맞은 대상은 조미료 사업으로 출발해 종합식품사업과 바이오 사업, 전분당 사업 등에서 국내외 식품문화를 선도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인도 맛볼 수 있는 김치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국내 최초의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간편하게 김치를 먹을 수 있다는 이점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대표적인 김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김치는 ‘포기김치’다. 배추를 포기채로 사용해 담근 김치로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김치다.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어 현재까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한편 2017년에는 론칭 30주년을 맞아 ‘맛의 중심, 종가집’을 슬로건으로 한 ‘한식 전문브랜드’로 재탄생했다. 다양한 한식 요리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한식문화를 선도해나갈 방침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