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비디오포털 'U+모바일tv'로 다시 태어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 'U+비디오포털'이 명칭을 'U+모바일tv'로 바꾸고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새로운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및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을 적용해 27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 'U+비디오포털'이 명칭을 'U+모바일tv'로 바꾸고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새로운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및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을 적용해 27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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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영상 플랫폼 'U+비디오포털'이 'U+모바일tv'로 다시 태어난다. LG유플러스는 이와 함께 인터페이스(UI) 및 고객 맞춤 추천 기능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U+비디오포털은 100여개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여만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또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새로운 이용자 UI 및 고객 맞춤 추천 기능도 선보인다. 시청중인 콘텐츠 '이어보기', '찜한 콘텐츠 찾기' 등 가입자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첫 화면에 넣었다. 가입자는 U+모바일tv 앱을 실행하자마자 이전에 보던 영상을 바로 이어보거나 찜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드라마와 같은 시리즈물은 시청시 '오프닝 건너뛰기', '다음화 바로보기' 버튼이 함께 나타나 끊김 없이 편리하게 전편 '정주행'이 가능하다. 또 영화나 VOD의 경우 장면 이미지를 찾아원하는 장면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 시간 중 94%를 세로로 사용하는 이용자 경험을 반영해 세로화면 재생 기능을 추가했다. 폰을 가로로 눕히지 않고 영상을 시청하며 화면 하단부 제공되는 세부 정보, 관련 영상을 확인하고 채팅할 수 있다.

차세대 5G 상용화를 앞두고 대용량 초고속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스포츠 및 공연 미디어 서비스인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를 특별관에 배치했다. 또 팟빵의 인기 팟캐스트, 아프리카tv의 개인방송까지 특별관에서 한번에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고객 맞춤 추천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고객 시청 기록과 '찜', '좋아요', '싫어요' 등 고객 관심·평가가 적용된 빅데이터와 요일·시간대 등 시청 경험을 종합 반영해 콘텐츠를 추천한다. 정교화된 추천으로 U+모바일tv 내 20여만 편 중 고객은 더 이상 볼만한 콘텐츠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어졌다.


IPTV 서비스 U+tv와의 연계성도 한층 높였다. U+tv 내 콘텐츠와의 구매 연동 및 상호 이어보기가 가능하다. 통일된 UI로 가입자가 집 안팎에서 일관된 콘텐츠 시청 경험이 가능토록 했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기존 U+비디오포털이 이름부터 생김새까지 모두 바꿔 새롭게 U+모바일tv로 태어났다"며 가입자의 편리한 모바일 시청 환경을 고려한 기능 발굴로 고객가치를 높여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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