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에이링크, 中산동퍼펙트그룹과 업무협약…"中 유전체분석 시장공략"

왼쪽 산동퍼펙트그룹 회장, 오른쪽 디엔에이링크 이종은 대표(사진제공=디엔에이링크)

왼쪽 산동퍼펙트그룹 회장, 오른쪽 디엔에이링크 이종은 대표(사진제공=디엔에이링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디엔에이링크 는 중국 산동퍼펙트그룹(산동 붜얼페이 그룹·shandong boerfei jituan, 山??而斐集?)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제휴협약을 통해 디엔에이링크는 산동퍼펙트그룹과 중국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해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중국 시장 내 유전자 검사 런칭 및 유전자 검사에 따른 맞춤 화장품과 건강기능 식품을 공급하고, 유전자 검사 상품 판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 현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타오바오 등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을 통한 영업 마케팅 진행과 동시에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와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산동퍼펙트그룹은 총 10여개의 계열사로 구성돼있으며, 줄기세포 치료를 공식허가 받은 기술력 중심의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연 매출액은 약 360억원이고 세포치료?건강관리?의약품?식품 연구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 코넬대학교 생물 세포연구센터 및 텍사스 메디컬센터와 공동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디엔에이링크 관계자는 "국내외 전문인력을 보유한 산동퍼펙트그룹은 30여개의 실용신안 및 발명특허를 확보해 국제신규연구비용으로 정부로부터 500만 위안(약 8억3000만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협업을 통해 디엔에이링크와 산동퍼펙트그룹이 보유한 각각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동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또한 디엔에이링크는 이번 중국시장 진출을 통해 연내에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