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종이영수증·가격표·비닐 없는 '3無' 활동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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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종이영수증, 종이프라이스카드, 비닐쇼핑백을 없애는 3무 활동을 통해 친환경 슈퍼로 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GS수퍼마켓은 지난 해 3월 모바일 앱 내 전자 영수증 발급을 시작했는데 이를 통한 지난해 누적 발급건수는 400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20㎝짜리 지류 영수증 800㎞정도 되는 길이다. GS수퍼마켓은 올해 600만건 이상 발급을 예상하고 있다. A4용지 100만장 이상을 절약하게 되는 셈이다.

지난 2016년 도입된 전자프라이스카드(ESL)는 현재 전체의 80%인 242점포에 설치돼있다. 전자프라이스카드 사용 이후 점당 월평균 7000장에 가까운 종이 프라이스카드와 홍보물을 발행 하지 않아 연간으로 환산 약 1700만장 이상의 프라이스카드를 절약한다.

GS수퍼마켓은 또 2012년부터 비닐 쇼핑백 대신 종량제 봉투와 종이백 사용을 통해 1회용 비닐 쇼핑백 사용을 연간 약 2500만장 이상 줄였다. 이는 나무 3만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전주지역 3개 점포에서는 올해부터 친환경 부직포 쇼핑백 판매도 시작했다. 박상건 GS수퍼마켓 마케팅팀장은 "GS수퍼마켓 앱의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들의 쇼핑 편의가 향상되고 이에 따른 만족도가 높다"면서 "신기술을 최대한 빨리 접목하고, 기존 DM쿠폰과 전단지를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친환경 슈퍼로써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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