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떡국 한 그릇은 편의점에서…세븐일레븐, 떡국 도시락 출시

새해 떡국 한 그릇은 편의점에서…세븐일레븐, 떡국 도시락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새해를 맞아 1인 가구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사골 떡만두 한그릇 도시락'을 선보였다.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새해를 혼자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들이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새해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새해 기간 떡국·만둣국 등 새해 음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7.8% 증가하는 등 편의점에서 새해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골 떡만두 한그릇 도시락은 오랜 시간 푹 끓여 깊은 맛을 낸 진한 사골육수에 떡, 왕만두, 당면이 푸짐하게 들어갔고, CJ비비고의 고기왕교자, 김치왕교자 두 가지 맛을 모두 담았다. 떡만둣국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아삭한 식감의 생겉절이도 별도 용기에 담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4300원이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도시락 담당 상품기획자는 "최근 혼자서 새해를 보내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혼자서도 간편하게 새해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도시락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