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 '청년인재 응원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 '청년인재 응원 캠페인' 전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 오픈 4주년을 맞이해 청년을 위한 기금모금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까지는 스타벅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청년의 꿈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기금모금 캠페인’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빌딩 앞 광장(서울시 중구 무교동)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1만원 이상 기부하는 시민 1000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텀블러를 증정한다. 증정되는 텀블러는 스타벅스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2종 중 1개다.

같은 날 오후 3시~5시 사이에는 전국 1200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하는 '해피 커뮤니티 아워'를 전개한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최대 4500만원을 추가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2014년 10월 커뮤니티 스토어로 문 연 스타벅스 대학로점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이곳에서는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픈 이후부터 지난달까지 4년 간 총 6억2000만원이 적립돼 파트너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청년의 가능성을 믿고, 그들의 꿈을 지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고객 여러분의 성원으로 4년간 지속될 수 있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인재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하고, 그들이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커뮤니티 리더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